top of page
신문

News

News > News

어메스, CES 2026 참가

  • 작성자 사진: 형민 이
    형민 이
  • 2일 전
  • 2분 분량


자동차 기술 기업 어메스(대표 박원재)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 2026에 참가해, 자동차 산업 전반 효율성, 투명성, 지속가능성 향상을 목표로 한 데이터 기반 자동차 솔루션을 소개했다고 13일 밝혔다.


CES 2026 기간 동안 어메스는 데이터 분절, 수작업 중심 프로세스, 정보 비대칭 등 자동차 산업의 오랜 과제에 대응 가능한 자사 접근 방식을 공유했다. 어메스는 차량 정보, 부품 호환성, 거래 워크플로를 연결하는 자동차 데이터 시스템을 구축·운영함으로써, 자동차 데이터가 가치사슬 전반에서 자동화와 보다 합리적 의사결정을 어떻게 지원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었다.


어메스는 자동차 산업 내 서로 다른 영역을 지원하는 두 가지 핵심 솔루션을 강조했다.


첫 번째 솔루션인 PartsFit SCM은 차대번호(VIN) 기반 자동차 부품 공급망 관리 솔루션으로, 차량과 부품 간의 정확한 매칭을 가능하게 한다. PartsFit SCM은 부품 분류, 재고 관리, 유통을 포함한 자동차 부품 관리 전과정을 디지털화하고 자동화한다. 폐차장, 재활용 업체, 부품 유통사 전반에 걸쳐 데이터를 표준화함으로써, 자동차 부품의 효율적인 유통 및 재사용과 공급망 투명성 향상을 지원한다.


두 번째 솔루션 arbi는 자동차 보험 청구 자동화 솔루션으로, 차량별 정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청구된 부품비, 공임, 도장 비용을 검증한다. arbi는 보험사가 정확한 각 차량 사양에 따라 청구 내용을 검증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수작업 검토 프로세스에 대한 의존도를 낮춘다. 이를 통해 보험사는 청구 처리 시간을 단축, 정확도를 높이며, 운영 비용을 절감함으로써 전반적인 보상 처리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박원재 어메스 대표는 “CES 2026은 글로벌 산업 관계자들과 교류하며 실질적 자동차 데이터 활용에 대한 관점을 공유할 수 있었던 의미 있는 기회였다”며 “정확성과 속도가 비용 효율성, 안전성, 지속가능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실제 운영 환경에서 활용 가능한 차량 및 부품 데이터를 만드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CES 2026 기간 동안 어메스는 아시아, 유럽, 북미 지역 보험사, 부품 재활용 기업, 자동차 부품 마켓플레이스, 기술 파트너들과 교류했다. 어메스는 이번 CES 전시회를 글로벌 시장에서 부품 공급망 디지털화, 보험 청구 자동화, 지속가능한 공급망 관리와 관련된 협업 가능성을 모색하고 논의를 확대하는 계기로 활용했다.


운영 효율성 외에도, 어메스는 자사 솔루션 환경적 영향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자동차 부품 재사용을 가능하게 하고 신품 부품으로 불필요한 교체를 줄임으로써, 어메스는 탄소 배출 저감에 기여하고 자동차 산업 내 순환경제 이니셔티브를 지원하고 있다.


글로벌 자동차 시장이 효율성 제고와 ESG 요건 충족에 대한 압박에 직면한 가운데, 어메스는 지속가능성 목표에 부합하는 국제 파트너십을 확대하는 한편, 데이터 중심 솔루션 개발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김현민 기자 minkim@etnews.com

 
 

(주)어메스

Address : ​ (06054)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 310, 3층

Tel : 02-2135-3432

Fax : 02-6499-3432

사업자등록번호 : 348-88-01869

Copyright © Amass Co., Ltd. All rights reserved.​

bottom of page